의뢰인 회사(채권자)는 건설사로, 건축주(채무자)와 근린생활시설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하고
공사 진행 도중에 채무자의 지시에 따라 공사금액 증액을 요하는 설계변경과 추가 공사를 진행하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래서 의뢰인(채권자)는 준공기한인 기간에 맞춰 건물을 신축하여 준공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채무자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공사대금의 지금을 지체하였고,
이에 의뢰인은 공사대금 정산을 위한 자료들을 제출하고 공문을 보내 지급을 요청하였으나 계속해서 공사대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부동산가압류 및 공사대금 청구 소송 승소 사례
그래서 의뢰인은 법무법인 태림으로 사건을 의뢰하였고, 태림은 위 신축한 건물에 대한 가압류를 신청하고, 건축주를 상대로 미지급 공사비의 지급을 구하는 소를 제기하였습니다.
법무법인 태림의 변호사는 의뢰인이 지급받지 못한 공사대금에 대한 관련 정산서류들을 검토하고
이를 분석하여 채무자가 부동산을 처분하지 못하도록 본안소송을 준비함과 동시에 부동산가압류 신청을 하였습니다.
신축 건물에 가압류등기가 결정됨으로써 임대 등에 어려움을 겪게 된 채무자(건축주)는 의뢰인 회사에 미지급 공사비의 지급과 동시에 가압류 및 소 취하를 요청해 왔고,
이에 의뢰인 회사는 더 이상 소송을 진행하지 않고도 신속히 미지급 공사비를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신속한 가압류를 통해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던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가압류 및 공사대금 청구 소송 승소 사례 -
-